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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바쁜 현대 사회에서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는 시간을 줄이고,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고 싶은 마음, 누구나 한 번쯤 가져 보셨을 거에요. 다행히 이제 정부24를 통해 일반용 인감증명서를 온라인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.

    정부24에서 인감증명서 발급하기, 어렵지 않아요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1.인감증명서 초간단 온라인 무료 발급

     

     

    • 정부24 (https://www.gov.kr/portal/main/nologin) 접속 후 로그인
    • 회원가입 후 아이디와 비번으로 로그인 또는 간편 인증(카카오톡, 네이버 등)을 이용하여 로그인
    • 정부24 상단 검색창에 '인감증명서' 검색
    • 신청 화면에서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, 본인 인증 절차를 거칩니다.
    • 발급완료 >>출력

    인감증명서, 이제는 집 또는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발급 받으세요!

    근처 주민센터에 직접 가서 발급 받으시면 600원 비용 발생!!
    하지만 온라인발급은 **무료입니다** 

     

     

    *정부24를에서 발급되는 온라인 인감증명서 서비스 대상*

    정부24를 통해 발급받은 인감증명서는 아래대상을 포함하여 다양한 용도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↓↓  서비스 바로가기  ↓↓

     

    2. 증명서 발급 확인 및 출력

     

     

    **출력된 인감증명서를 사용하시는 경우, 발급용도가 목에 맞는지 다시한번 확인하시고,

    발급 신청자 서명을 해주세요!  끝!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3. 인감증명서 온라인 발급 서비스 동영상

     

     

   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Ow7yf65-d3s

     

     

    4. 온라인 인감증명서, 어디까지 가능한지?

     

    - 발급 대상 : 일반용 인감증명서 중 법원 또는 금융기관 제출용을 제외한 용도에 한해 발급 가능합니다.

    - 사용처 : ·허가 및 면허 신청, 공증·보증, 계약·사업 신청 등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
    - 주의사항 : 부동산 매도용, 자동차 매도용 등 중요한 거래에는 사용할 수 없으며, 반드시 발급자 서명 후 제출해야 합니다.

     

    온라인 인감증명서 발급 시 주의사항

    - 본인 인증 : 정확한 본인 확인을 위해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와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.

    - PC 환경 : 현재 PC에서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, 모바일 앱에서는 서비스 안내만 제공됩니다.

    - 발급 목적 확인 : 발급 목적에 맞는 인감증명서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발급받으세요.

     

    온라인 인감증명서, 이런 점이 좋아요!

    1.시간 절약 : 주민센터 방문 없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발급 가능

    2.편리성 : 복잡한 절차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발급 가능

    3.환경 보호 : 종이 사용량을 줄여 환경 보호에 기여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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